메뉴 건너뛰기

지식디자이너

홈 > 교육 프로그램 > 상세 커리큘럼

교수설계 프로그램

이러닝 교수설계자 도전하기(14H)

이러닝 교수설계자 도전하기 / 과정 소개 : 본 과정은 이러닝 교수설계자의 주요 역량인 학습자 요구분석 역량과 요구분석 결과를 토대로 기획안 작성 및 스토리보드 작성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과정입니다. 본 과정은 학습하고 나면 이러닝 교수설계자의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학습 목표 : 이러닝 교수 설계를 위한 기본적인 교육이론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학습자 요구 분석을 위한 방법론을 익힐 수 있습니다. 학습자 요구 사항을 토대로 한 커리큘럼 도출과 스토리보드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 교육 대상 : 이러닝 교수설계자의 전반적인 업무에 관심이 있는 개인

 

커리큘럼 - ICE-Breaking : 강사 소개 및 교육생 자기소개, 디자인씽킹 스팟, HRD트랜드 : HRD 트렌드 강의, 주요 개념 요약 : 인지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ARCS, 상호작용, 매체 유형별 스토리보드와 매체 선정하기, 튜토리얼, 스토리텔링, 크로마키 동영상형, 자막동영상형, 교안동영상형

 

학습자 요구 분석 방법과 이러닝 기획안 작성, 학습자 요구 분석, 수행 분석, 커리큘럼 도출하기(NCS 역량 활용), 실습 방법 안내, 교수설계 모델 : 사례기반 학습, 자원기반 학습, 문제기반 학습, GBS, 스토리보드의 구성, 표지, 사전학습, 에피소드, 본 학습, 과제수행, 퀴즈, 정리하기, 다음차시 안내

 

학습 목표 왜 행동동사를 써야할까?, 학습 목표 기술 방법, 화면 구조화 방법, 화면 구조화를 위한 기본기 기르기, 시각화 기법을 활용한 화면 구조화하기, 인지의 법칙을 활용한 화면 구조화하기, 표현의 극대화 기법을 활용한 화면 구조화하기, 상호작용 구현하기, 스토리보드 작성 실습 방법 소개, 스토리보드 작성 실습 안내, 이미지 사이트 안내, 스토리보드 작성 실습, 스토리보드 작성 피드백, 마무리, 질의 응답 및 만족도 조사

위로